한복진흥원

KHPF
한복진흥원

4대 핵심 목표
경북의 멋 미래의 가치, 경북문화재단이 함께합니다.

정체성 (Originality)
  • 민족복식의 자존심과 정신이 깃든 전통 한복 전승
  • 인간문화재, 명장 교육 통한 한복 전수 및 전문 인력 육성
  • 상주진흥원의 전문/정통성 강화, 세계 유일성 이미지 구축
차별화 (Differentiation)
  • 명주, 소재 등 상주 한복 자체 DNA 발굴, 독창성 차별화 전략
  • 실용성, 미적가치, 가격 경쟁력 등으로 대중 브랜딩 강화
  • 한복의 시작은 명주, 명주의 시작은 상주- 4대 <한> 마케팅 연결
산업화 (Industrialization
  • 정통 복식 현대화, 융합산업연구 전문 기관으로 육성
  • 최초 유일성 산·학연계 한복산업화 클러스터 구축
  • 디자인, 생산, 유통의 선순환 산업구조 정착으로 일자리 창출
한류화 (Globalization)
  • 디지털 초연결시대 한복 세계화 중심 플랫폼으로 정착
  • 패션기업과 공동사업추진, 한복 신한류 콘텐츠 마케팅시대 개막
  • 상주 3백, 문경세제, 안동하회, 영주백두대간 융합 한류 관광단지화